[발송배전기술사] 발송배전기술사 제127회 합격! 정*희 기술사님의 합격 수기
5
Date. 2024.12.05
Hit. 560
수강강좌(교수님) : 발송배전기술사 면접()

 

블로그_썸네일_합격수기_240504.png

 

발송배전기술사 최종 합격하신 정*희 기술사님께서 필기 시험 합격 후 보내주셨던 후기입니다.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smileyheart

 



안녕하십니까? 저는 발송배전 기술사 필기시험에 합격하고 면접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입니다.

 

<준비과정>

지방에서 근무하다 보니 학원이 멀어서 2018년부터 발송배전 기술사 필기시험공부를 인강으로 시작했습니다. 공부를 혼자서 하다 보니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을 누구에게 물어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억지로 외워가며 공부했습니다. 나름 열심히 공부한 지 2년째, 제 필기시험 점수는 아직 30점대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외우는 공부를 하다 보니 지치기 시작했고 포기할까 생각하던 중 다니던 회사가 사정으로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며칠 뒤 아내에게 임신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눈앞이 깜깜했던 저는 실업급여를 받으며 공부에 매진하겠다고 다짐했고, 2020년 드디어 대한전기학원에 등록했습니다. 학원 등록 전에는 사실 많이 망설여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일단 뭐든 해보자는 심정으로 원장님께 상담을 받아 보기로 했습니다. 학원에 들어서자마자 기본서반, 논술반, 연구반에서 채택된 우수답안지가 벽보에 붙어 있었습니다. 상담을 시작하기도 전에 왜 점수가 안 오르는지 스스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대한전기학원에서 체계적으로 수업을 듣기 시작했고 궁금한 것이 있으면 그때그때 교수님들께 여쭤보았습니다. 혼자 했던 암기식 공부에서 벗어나 대한전기학원 교수님들의 100% 이해식 공부를 접하게 되었고, 사실 이때부터는 주말에 학원 가는 시간이 너무나 기다려졌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기본서반, 논술반, 연구반에서 채택된 우수답안지를 보며 제 답안지를 보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2020년 마지막 필기시험 제122회에서 60.66점이라는 턱걸이 성적으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때는 60명이라는 많은 필기시험 합격자가 배출되기도 했지만 기본서에서 무려 8문제가 그대로 나온 시험이기도 해서, 정말로 천운으로 기본서 과정만 듣고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얕은 이론지식과 부족한 실무 경험으로 필기시험 합격 후 4번의 면접시험에서 불합격하여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필기 공부를 탄탄하게 하신 분들일수록 면접시험을 빨리 합격하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장시간 필기시험 및 면접시험 문턱에서 고생하시는 수험생님 여러분, 공부기간이 길어지다 보니 중간중간 안 좋은 일도 생기고 지치고 힘드실 텐데, 그래도 포기하지 말라는 말씀 꼭 드리고 싶습니다. 다들 꼭 합격하시길 진심으로 빌겠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로 도움 주고 계신 대한전기학원 교수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젖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이 세상 그 어떤 빛나는 꽃들도
다 젖으며 젖으며 피었나니
바람과 비에 젖으며 꽃잎 따뜻하게 피웠나니
젖지 않고 가는 삶이 어디 있으랴'
[흔들리며 피는 꽃, 도종환]

 

-수험생 정OO 올림-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